관련항목

행사안내 캘린더

Loading PEIANC events calendar ...

PEI 이민자 협회는 업무지역을 썸머사이드 타운까지 확장

CBC 뉴스 보도내용 발췌문

등록일자: 수요일, 13 7월 2011, 9:31 오전

CBC News -- 2011년 7월 8일

PEI  이민자 협회장인 크레이그 맥키(Craig Mackie)씨는 썸머사이드 타운의 새로운 사무실이 전일제 근무처가 되어 PEI의 서부지역 전체에 업무지원이 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CBC 자료사진]

PEI의 이민자 유입이 한창을 이루면서 PEI 이민자 협회(PEI ANC)의 업무를 썸머사이드 타운까지 파트타임 사무실을 열고 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정착 서비스에 대한 업무는 샬롯타운에만 중점을 두어왔습니다. PEI 이민자 협회는 썸머사이드 타운에서 이민자 의료전문가를 위한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나서야 비로소 업무 서비스가 얼마나 현지에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0가구를 도와주게 되었으나, 그 당시 다른 직업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더욱 많은 이민자들이 업무 지원을 찾기 시작 하였습니다.

"지역사회에 있던 다른 신규 이주자들이 반드시 의료전문 분야 관련자는 아니지만 업무에 괸해서 전해듣게 되었습니다. -- 단순히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점차 업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라고 맥키 협회장은 말하고 있습니다.

썸머사이드 타운에는 70여명이 현재 등록되어 있습니다. 맥키 협회장은 현재 이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방안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만약 추가 기금을 확보할 수만 있다면,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이 파트타임제 직원을 전일제 담당으로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지역활동 단체입니다, 그래서 새로 이주해오신 분, 신규 이민자 그리고 난민들이 어디에 정착을 하든 도움의 손길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주민들이 점차 노령화되어 것과 더불어, 새로온 이주민들이 영구적인 뿌리를 내리고 정착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맥키 협회장은 말하고 있습니다.

[...]

PEI 신규 이민자 협회(뉴커머스 센터)의 정착 담당관은 썸머사이드 타운 시청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기사 전문